소셜운영이야기

네이버TV 채널 신청했어요~!!

윤해 2019. 9. 9. 11:25

저는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는데요. 사실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를 시작했던 계기가

유튜브 였습니다. 이유는 어찌보면 간단한데요. 유튜브를 제작하려면 기본 글 원고가 필요합니다.

다른 분은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유튜브 원고를 블로그로 먼저 작성하고 발행한다음..

그 원고를 기본으로 해서 유튜브를 제작합니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0WrbUL8sRj4qHsKDlb5g7A

 

 

 

유튜브도 시작하다가 몇번 패널티 먹기도 했구요.. 여러 사연이 있었습니다. 그건 여기서 크게

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. 현재는 구독자가 대략 1500명정도인데요.. 유튜브에서 수익은 이미

승인받았습니다. 승인나는데.. 거의 1년6개월 걸렸어요.. 잘하시는 분들은 몇 달만에 승인이 나기도

한다는데 말이죠.. 제가 못하긴 못하나봐요.. ㅠㅠ

 

네이버티비 메인화면

 

 

유튜브도 이제 하루에 천원씩 수익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. 아래 통계치는 최근 일주일간 입니다.

잘터지는 날도 있고 그렇지 않은 날도 있어요. 뭐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수익에 비하면 거의 천배에서 만배

이상 수익은 나옵니다. 

 

 

 물론 키워드의 선정에 따라 저 차이는 줄어들 수도 있지만 일단 제 기준에선 그랬답니다. 유튜브 동영상을

네이버에서 쉽게 노출을 시켜주지 않는다면 내가 직접 네이버에 올려보면 어떨까?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.

게다가 그 영상으로 추가 수익을 볼 수 있다면 일석이조가 되는거겠죠. 그래서 시작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.

 

 

 

네이버티비는 영상을 올리려면 일단 채널을 만들어야 하더라구요. 저 채널심사가 끝나야만 본격적으로 영상을 

올릴 수 있나봅니다. 신청이 끝나고 나면

 

"진행중입니다."

 

표시가 뜹니다.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기다려 보겠습니다. 

이것도 승인나서 영상을 올릴 수 있다면 그 때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.

 

"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남겨주세요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