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팁

블로그 운영자가 필독해야 할 해시태그 선정하는 좋은 방법~!

윤해 2019. 9. 21. 23:33

안녕하세요. 윤빠입니다.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게시물 소재선정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

이 해시태그 선정입니다. 이 해시태그는 사용자가 내 게시물에 유입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해 주는 중요한

단서가 되기 때문인데요.  이 해시태그를 작성할 때 우리는 일반사용자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

상상해내어 입력을 합니다. 그렇다면

 

"그 상상한 키워드는 객관적인가요?"

 

우리가 상상해낸 이 키워드는 자기 만족의 결과일 뿐이며 극히 주관적 입니다.

누구나 이런 키워드는 입력해 볼꺼야.. 당연히 그럴꺼야 라고 자기 주문을 자신에게 거는 겁니다.

하지만 실제로 과연 그럴까요? 과연 그 상상대로 그 키워드를 사용자가 입력을 해볼까요?

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.  다시 그렇다면

 

"이 키워드를 얼마나 검색하고 있는지 알수가 있나요?"

 

네 알수가 있습니다. 대형포털 네이버는 누가 해당 키워드로  얼마나 많이 검색했는지를 당연히 알고 있으며 이를 무료로

광고주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. 지금 부터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일단 https://searchad.naver.com 에 접속합니다.  그리고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세요.

 

 

로그인을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네이버 검색광고 회원가입이 뜨는데요.

"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회원 가입" 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주의사항이 뜨면 확인하고 넘어갑니다.

 

다음은 약관이 뜨는데요 체크하면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아래로 내려오시면 사업자 광고주와 개인광고주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요. 우리는 개인광고주를 선택합니다.

광고주란 말에 겁먹으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다시 말씀드리지만 돈 안들어가니 걱정마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저는 이미 가입이 된 상태라 다음 화면이 표시가 안되는데요.

이런식으로 가입을 하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 

로그인을 하고 나면 환영합니다라는 팝업이 뜨는데요. 여기서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.

 

 

 

 

화면우측에 보시면 "키워드 도구" 라고 보이실 거에요. 거기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자 여기까지 오셨으면 다 끝난겁니다. 다른 기능은 일단 필요없습니다. 키워드 도구안에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

검색 조회수가 다 있으니깐요. 아래 1번에다가 키워드를 넣고 2번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키워드는 물론

연관키워드까지 다 출력이 되고 키워드 목록 옆에 보시면 PC에서 혹은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로 얼마나

사람들이 조회를 했는지 알려준답니다.

 

 

 

우리는 저 키워드중에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해쉬태그로 추가하면 되는겁니다.

고로 사람들이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를 써서 해쉬태그를 만드는 오류를 범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. 화이팅~!!

 

 

"구독과 좋아요 부탁해요~!"